3000원 화장품에 5000원 외투… 고물가에 ‘천원의 행복’ 찾는 MZ

3000원 화장품에 5000원 외투… 고물가에 ‘천원의 행복’ 찾는 M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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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브랜드 옷 값 감당 안돼”

싸고 질 좋은 가성비제품 불티

인기품목 품절로 허탕치기도


“한철 입고 버리더라도, 5000원인데 훨씬 경제적이지 않나요?”

경기 성남시 분당구에 거주하는 최지혜(27) 씨는 최근 ‘천원샵’인 다이소에서 5000원짜리 플리스 집업을 구매했다. 이전에는 유명 브랜드에서 옷을 구매했었다는 최 씨는 “최근 겨울 옷값이 너무 올라 살 엄두를 못 내고 있었는데 초저가 제품이 나왔다고 해 바로 구매했다”며 “질이 살짝 다를 수 있겠지만 가격 차이가 크니 매력적으로 느껴진다”고 말했다.

고물가 지속으로 화장품·의류 값이 오르면서 유행과 브랜드에 민감했던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까지 초저가 제품에 눈을 돌리고 있다. 초저가 제품에 대한 인기가 치솟으면서 “‘천원샵’에서 마라탕도 뮤지컬 티켓도 팔아달라”는 우스갯소리까지 나오고 있다.

21일 아성다이소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13일 출시된 5000원짜리 플리스 집업 등 방한 의류와 지난달 출시된 3000원짜리 화장품 ‘리들샷’ 등이 큰 인기를 얻으며 품귀 현상을 겪고 있다. 브랜드 제품과 3~10배의 가격 차이를 보이지만 제품의 품질이나 효과에 큰 차이가 없다는 후기가 이어지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특히 MZ 소비자들은 제품 구매를 위해 앱으로 재고를 검색하고 매장 여러 곳을 돌아다닐 정도다. 영등포구 내 한 다이소 직원은 “특히 리들샷은 입고될 때마다 바로 나간다”며 “앱으로 재고를 보고 매장을 찾았는데, 그새 다른 고객이 구매해 가 못 사는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다이소에서 저렴한 기초화장품 등을 구매하고 있다는 정모(18) 양은 “적은 용돈으로 많은 걸 사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초저가 제품은 한 줄기 빛”이라며 “요즘은 퀄리티까지 좋아져 합리적인 소비라는 생각이 더 높아졌다”고 말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의류·신발 소비자물가지수는 2020년(100)을 기준시점으로 112.32를 기록하며 작년 10월(103.93) 대비 약 8.1% 상승했다. 화장품 가격도 올랐다. 대표 화장품 업계인 LG생활건강, 로레알은 이번 달 1일부터 일부 화장품 가격을 평균 4~5% 인상했다.

7 Comments
자유인26 2023.11.25 04:10  
중국에서는 싸구려 마라탕인데 왤케 비싸게 파는건지
자유인267 2023.11.25 04:10  
1996년이래로 맨날 불경기였어 이맹박 박근혜도 경제살린다고 뽑아줬고 웃기는 건 노통 문재앙때 집값 막올라서 있는사람 더 배불려줬직.러고는 못사는사람들 선동해서 이박윤 대통령만들고 ㅎ가만보면 되게 웃겨 윤통이지금잘하냐 한태우가 별수있겠냐
자유인78 2023.11.25 04:10  
이유없이 비싼것도 널린 세상에 ... 저렴한건 반이라도간다
자유인192 2023.11.25 04:10  
저렴한건 가성비지만 싼건 싼이유가 다 있다~
자유인237 2023.11.25 04:10  
부모로서 마음이 아프네요...ㅠ
자유인160 2023.11.25 04:10  
소상공인 14년만에 올해가 진심 최저임..훗날 그땐 그랬지 하며 돌아볼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자유인148 2023.11.25 04:10  
경기가 바닥을 지나고 있는 모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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