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을 빼고 노화를 늦추는 아침식사 4
자유인158
생활문화
0
828
01.13 16:52
세상에는 두 가지 유형의 사람들이 있다: 밤에 잠들기 전에 아침 식사를 생각하는 사람들과 아침에 억지로 무언가를 먹어야 하는 사람들. 자신이 영양소가 풍부한 식사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을 소홀히 한다면, 나이가 들수록 문제가 커질 수 있다. 아침 식사를 챙겨 먹는 사람이든 아니든, 아침식사는 하루 중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동시에 전반적인 건강을 올리는데 도움이 된다. 생물학적 노화의 속도를 늦추면서 뱃살을 관리하고 심지어 뺄 수 있도록 식단을 활용할 수 있는 건강한 방법들이 있다.
1) 오트밀
오트밀은 가장 건강한 아침 식사 중 하나다. 게다가 뱃살과 노화 과정 모두에 도움이 된다. 귀리는 식이 섬유의 훌륭한 공급원이고 더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오트밀 토핑으로 무엇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영양가가 높은 오트밀을 만들 수 있다. 견과류를 추가하면 단백질 함량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것이고, 이는 또한 근육을 만들고 배 주변의 지방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블루베리와 아마씨를 얹으면 자연적인 단맛을 줄 것이다. 아마씨는 오메가-3 함량이 높고 혈당 수치를 안정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블루베리는 산화 방지제 함량이 높아서 피부나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
2) 견과류
아몬드로 오트밀 한 그릇을 토핑하든, 요구르트 한 그릇에 땅콩버터를 추가하든, 통곡물 토스트 한 조각 위에 아몬드 버터를 바르든, 견과류는 건강한 노화와 뱃살 감소에 도움이 된다. 견과류는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으로 가득 차 있는데, 몇몇 연구들은 견과류가 사람들이 체중 감량을 하고 유지하는 것을 돕는다는 것을 보여준 바 있다. 또한 노화 방지 효과가 있다.
3)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종종 영양소가 풍부하고 첨가당이 더 낮기 때문에 뱃살 감량을 돕기 위한 아침 식사로 좋은 선택지가 된다.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편인데, 단백질 함량이 높을수록 우리는 더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그것은 또한 칼슘 함량이 높아 노화 방지 효과에 기여하고 나이가 들면서 중요한 뼈 건강에 큰 역할을 한다.
4) 아보카도 토스트와 계란
단순히 아보카도와 수란을 통곡물 토스트 한 조각 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된다. 이 식사에 들어있는 섬유질, 단백질 및 건강한 지방은 우리가 더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과식과 급격한 포도당 급증을 방지할 것이다. 뉴트리언츠에 실린 한 연구는 정기적으로 아보카도를 섭취한 참가자들이 아보카도를 먹지 않은 참가자들보다 체중이 적게 나갔다는 것을 발견했다. 국제 환경 연구 및 공중 보건 저널에 실린 또 다른 연구는 계란을 섬유질이 많은 음식(즉, 아보카도와 통곡물 토스트)과 짝을 이루는 것은 더 큰 포만감과 관련이 있고 따라서 다음 식사에서 소비되는 칼로리가 더 적다고 언급했다.
※주간조선 온라인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