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더 뉴 투싼' 출시…실내 파격 변신

현대차, '더 뉴 투싼' 출시…실내 파격 변신

3년만의 부분변경…6일 국내 출시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등 첫 탑재
1.6 터보 가솔린 2,771만 원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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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베스트 셀러인 투싼의 부분변경 모델 '더 뉴 투싼'을 출시했다. 외관은 전반적으로 이전 모델을 계승함과 동시에 실내는 신차급으로 탈바꿈했다.

현대자동차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뉴 투싼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20년 9월 출시된 4세대 투싼의 상품 경쟁력을 개선해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이다. 투싼은 지난해 57만58대가 팔리며 단일 모델 기준으로 아반떼를 제치고 글로벌 판매 1위를 차지했다.

더 뉴 투싼은 더 각지고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과 신차 수준의 내장 디자인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엔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한 N 라인 모델을 함께 운영한다. 판매 가격은 가솔린 1.6 터보 모델 2,771만 원부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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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지고 넓어진 외관과 신차급 실내

더 뉴 투싼은 기존 모델의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Parametric Dynamics)' 테마를 계승해 보다 강인하고 넓은 느낌을 구현했다. 전면부는 각진 형상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주간주행등 역할을 하는 파라메트릭 쥬얼 히든 램프가 강인한 느낌을 주고, 후면부의 범퍼 몰딩과 일체화된 스키드 플레이트는 가로로 확대 적용돼 넓어 보이는 느낌을 준다.

실내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플로팅 콘솔이 처음으로 탑재됐다. 전반적으로 수평을 강조한 설계로 넉넉한 공간감과 실용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각각 12.3인치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연결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가 적용돼 첨단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한다.

또 컬럼 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를 장착해 센터 공간이 여유로워졌으며, 공중에 떠 있는 듯한 플로팅 콘솔로 수납성을 극대화했다. 더불어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과 컵홀더를 병렬로 배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한편 함께 출시되는 N 라인은 기본 모델에 N 라인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전용 엠블럼 포함)과 N 라인 전용 19인치 알로이 휠 등을 적용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외장 색상은 신규 색상인 ▲파인 그린 매트와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을 포함해 ▲팬텀 블랙 펄 ▲크리미 화이트 펄 ▲쉬머링 실버 메탈릭 ▲티탄 그레이 메탈릭 ▲오션 인디고 펄 ▲아마존 그레이 메탈릭 ▲티타늄 그레이 매트(N 라인 전용) 등 총 9종이다.

내장은 신규 색상인 ▲그린·블랙·그레이 조합을 포함해 ▲블랙 원톤 ▲블랙·그레이 투톤 ▲브라운 팩 ▲블랙 원톤·레드 스티치(N 라인 전용) 등 총 5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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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화된 편의사양과 주행 감성

더 뉴 투싼에는 차량의 기능을 최신 상태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Over-the-Air)가 기본 탑재됐다. 영상과 고음질 음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블루링크 스트리밍 서비스도 탑재됐다.

또한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e hi-pass(하이패스), 디지털 키 버전 2,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등 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이 적용됐다. 이밖에도 레이더 센서 기반의 어드밴스드 후석승객알림(ROA),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빌트인 캠 버전 2 등 기능을 제공한다.

더 뉴 투싼은 첨단 주행 기술로 주행성을 끌어올리고,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주행중인 노면을 실시간으로 판단해 최적의 주행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오토 터레인 모드, 고속 주행 중 강풍이 불면 조향과 제동을 제어하는 횡풍 안정성 제어 모드가 있다.

이밖에도 바닥 카펫에 차폐감 개선을 위한 보강재를 추가했다. C필러(차량 세번째 기둥)의 흡차음재 면적을 넓혔고, 운전석과 B필러(차량 두번째 기둥)에 흡차음재를 새로 추가했다. 이중 접합 차음 유리를 기존 앞 유리에서 1열 도어 유리까지 확대 적용해 실내 정숙성을 높였다.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구동 모터를 활용해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향상시키는 'E-모션 드라이브' 기술이 적용됐다. E-모션 드라이브는 급가속 및 코너링 등의 빠른 조향 상황에서 안정적인 운동 성능을 구현하는 'E-다이내믹 드라이브(E-Dynamic Drive)'와 과속 방지턱 등 불규칙한 노면에서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고 흔들림을 줄여주는 'E-컴포트 드라이브(E-Comfort Drive)'로 구성된다.

판매 가격은 ▲1.6 가솔린 터보 2,771만~3,439만 원 ▲2.0 디젤 3,013만~3,681만 원 ▲1.6 터보 하이브리드 3,213만~3,858만 원이다.(※ 하이브리드 모델 세제혜택 적용 후 가격)
24 Comments
자유인164 2023.12.06 11:45  
스포티지에게  2년째  뺏긴 판매실적을  내년도 안되겠다..... 올해 11월까지  스포티지 64,552대... 투산 40,156대....비교가 안되네?
자유인218 2023.12.06 11:45  
스포티지 잡을려면 2.0lpi 나와야지
자유인185 2023.12.06 11:45  
투싼급이 이제 기본 3천이야??
자유인36 2023.12.06 11:45  
글로벌 판매 1위의 기준은?
자유인181 2023.12.06 11:45  
내 5600만원짜리 그랜저 여기저기 삐걱삐걱 대는데 ㅋㅋㅋ 유튜브 보며 조립 쳐해놔서 쓰레기 품질임 ㅋㅋㅋ 지문인식 좋아보이지? 5번 하면 1번 제대로 인식 될까말까함ㅋㅋㅋ 현대차는 그냥 폐업 하는게 맞음 ㅋㅋ
자유인66 2023.12.06 11:45  
3년전 아반떼 신형나왔을때 샀던게 신의한수였다 ㄷㄷ
자유인5 2023.12.06 11:45  
일년에몇번신차출시냐 구형보다신형이먼저나오것다
자유인69 2023.12.06 11:45  
미션 zf로 바꾸면 고려 해보겠슴
자유인259 2023.12.06 11:45  
지 ㄹ,ㅋㅋㅋㅋㅋ
자유인237 2023.12.06 11:45  
현기차 윗선들-야 노조들 올해도 임금협상하자고 시위잘해라 그래야 니들때문이라고 여론몰이하고 차값 올리고 흑우들이 차사주면 니들 임금도 올리고 나도 더먹지 ㅋㅋㅋㅇㅋ?노조-네!!열심히 하겠습니다
자유인184 2023.12.06 11:45  
원래이런디자인아녔나??
자유인38 2023.12.06 11:45  
1.6터보...  엔진가지고 ZR을 하네...
자유인259 2023.12.06 11:45  
예전보다 차값이 천만원씩 오른듯...현기차 댜단하다...
자유인266 2023.12.06 11:45  
ㅎㅎㅎㅎ 부분변경... 차값 인상... 그냥 웃지요... 현대가 현대했네
자유인279 2023.12.06 11:45  
엔진니이나 좀잘만들어라  껍데기조으면머하냐~~
자유인60 2023.12.06 11:45  
아직도 현기차 사는 사람 있나요
자유인143 2023.12.06 11:45  
디스플레이병렬 기아따라가네.소나타 그랜져 디자인이 구린건 아나보네.
자유인7 2023.12.06 11:45  
요즘 카푸어들은 국산차안사요
자유인217 2023.12.06 11:45  
뉴가 아니고 이름만 뉴
자유인82 2023.12.06 11:45  
뭐가 바뀌었는지 모르겠네..
자유인56 2023.12.06 11:45  
올뉴 더뉴 . 다음은 그랜드냐 ? ㅋㅋㅋㅋㅋㅋㅋㅋ
자유인152 2023.12.06 11:45  
꿀렁 변속기 안바꿨네...  자동8단은 풀체때 넣을건가...
자유인41 2023.12.06 11:45  
급발진이나 잡어라 인정도 안하는 퉤
자유인84 2023.12.06 11:45  
가격이 또 올랐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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