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혼다처럼 온라인 차 구매”…사후관리도 해준다는 ‘이곳’

“테슬라·혼다처럼 온라인 차 구매”…사후관리도 해준다는 ‘이곳’

2f5285ee77296d46c9c7d243b3839654_1702885056.jpg
롯데온 ‘신차 상담 서비스’ [사진 출처=롯데온]
롯데온 ‘신차 상담 서비스’


롯데온이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신차 상담 서비스’를 선보인다. 100% 온라인 판매를 하는 자동차 브랜드 테슬라와 혼다처럼 온라인 판매를 통해 고객의 수요를 잡겠다는 계획이다.

롯데온은 롯데캐피탈과 손잡고 단독으로 ‘신차 상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롯데온에서는 원하는 자동차 브랜드를 선택해 상담을 신청할 수 있게 됐다. 롯데캐피탈과 제휴하고 있는 국내·외 자동차 브랜드의 견적을 받아 계약 체결부터 배송·사후관리가 가능하다. 업계 최초로 금융사와 손잡고 내놓은 서비스다.

고객은 상담을 신청하면 롯데캐피탈과 제휴하는 BMW 공식 판매사인 삼천리모터스, 포드·링컨 공식 판매사 프리미어모터스, 현대·기아차 등 국내외 브랜드의 자동차와 금융상품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롯데캐피탈은 국내 브랜드 본사와 직접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수입 브랜드엔 전담 차량 상담사를 배치해 상품의 성능과 견적 상담, 사후관리를 제공한다.

신차 상담 서비스는 코로나19 이후 확산한 온라인 구매 수요를 잡기 위해 기획됐다. 해외 자동차 브랜드 테슬라와 혼다는 100% 온라인 판매를 도입했다. 현대차도 2023년부터 미국 아마존과 협업해 아마존 미국 온라인 상점에 자동차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회사 측은 신뢰도가 높다는 점을 강조했다. 롯데캐피탈 본사에서 담당 직원이 직접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에 고객에게 필요한 금융상품을 안내한다. 또한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할 수 있다는 점도 내세웠다. 제휴업체와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받는 상담과 같은 수준으로 자동차 구매에 대한 모든 상담을 제공한다. 사전에 최대 할인과 금리 등의 협의를 완료한 상태에서 견적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롯데온과 롯데캐피탈은 온라인 자동차 구매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안전한 거래 환경 및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추가 혜택도 준비했다. 롯데온과 롯데캐피탈의 신차 상담 서비스를 통해 상담을 신청하면, 상담 진행 이후 엘포인트(L.POINT) 1만점을 적립해준다.

일부 브랜드는 전국 시승 서비스를 통해 자동차 구매 전 미리 상품을 경험해볼 수 있다. 차량 구매 시 보증서와 선팅 시공, 블랙박스, 하이패스 등 브랜드별 다양한 자동차 용품 및 혜택을 제공한다.

박진경 롯데온 서비스상품 MD는 “최근 자동차 시장에서 온라인 구매 추세가 확산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하고, 시장이 커질 것으로 판단해 롯데캐피탈과 손잡고 신뢰도 높은 ‘신차 상담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상담할 수 있는 브랜드를 확장하고 서비스를 보완하는 등 고객에게 긍정적인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0 Comments
위젯설정을 통해 이미지를 설정해주세요.
베스트글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뉴스